유라시아 여행 일기 Day 20 – 파타야에서 주일예배..

2008. 5. 11. (일) Day 20

PM 3:10
오늘은 세 번째 주일이다. 오랜만에 한국어로 주일 예배를 드렸다. 사랑의교회 중등 1부는 어떨까… 3학년 5만은 새 담임 선생님을 구했을까…? 여행 하면서 미처 그런 생각 못했는데 주일이 되니 많이 생각이 난다.

난 오늘 버스를 타고 Pattaya에 왔다. 방콕에서 2시간 거리인 이곳엔 대학교때 같은 선교 단체에서 훈련 받았던 박종안 선배가 살고 있다. 오늘 파타야에서 만나 같이 한인 교회 주일 예배에 가기로 했다. Pattaya에 도착하자 마자 엄청난 소나기가 쏟아지기 시작했다. 버스 터미널에서 전화를 했다. 한 15분만에 차를 몰고 선배가 나타났다. 이렇게 반갑다니… 긴 여행 중 처음으로 만난 지인이다.

새로 지어진 깔끔한 예배당에서 한국어로 예배를 드리고 한국 음식으로 점심을 먹었다. 정말 오랜만에 먹는 한국 음식인데 혓바늘 때문에 잘 먹지도 못한 것 같다. 선배의 wife분도 어제 처음으로 태국으로 와서 태국 생활을 시작해야 하기 때문에 이것 저것 쇼핑을 하느라 바빴다. 같이 까르푸에서 쇼핑을 하고 난 beach로 왔다.

여기 파타야에는 나이 많은 중년 서양인 남자와 나이 어린 태국 여자가 같이 다니는 경우가 많다. 선배의 설명에 의하면 은퇴하거나.. 돈을 모아서 이곳에 와서 현지 여자를 첩으로 얻어서 같이 사는거라고 한다. 왠지 기분이 안좋고 그들을 보는 시선이 자연스레 이상해진다. 정말 그러고 싶을까..? 이해가 안간다.

선배로부터 63,000 Bhat를 받았다. 여행 자금… 약 $2,000이다. 이제 이 돈으로 여행을 끝까지 잘 마무리해야 한다.

파타야 비치에 앉아있는데 그다지 이쁘진 않다. 그냥 부산 앞바다 해운대 해수욕장 정도..? 날씨가 안좋아서 그럴까..? 일어나야지.

방콕에서 파타야로 가는 버스를 타는 버스터미널

파타야까지 타고갈 버스..... 약 2시간정도 소요되나..??

엄청난 폭우를 뚫고 도착한 한인교회에서..

태국에서 상봉한 선배..ㅋ

예배가 끝나구.. 파타야 해변이 한눈에 보이는 전망대에도 왔다..

날씨가 너무 우중충해서.. 비는 안와서 다행이었지만 암튼 그다지 해변이 이쁘진 않은..

해변에 앉아서 잠시 일기도 쓰고 하면서 시간 보냈음.

파타야 해변가 도로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Current y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