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라시아 여행 일기 Day 7 – 계림….^^

2008. 4. 28. (월) Day 7

AM 8:15
이번에 탄 기차는 너무 덜컹거린다. 밤새 잠을 많이 깼다. 일어났는데 놀랍게도 열차가 어제와 반대 방향으로 가고 있다. 아마도 기차 선로 모양 때문에 어느 역에서 기관차만 떼어서 반대쪽에 기관차를 달고 가는가보다. 계림까지 6시간 남았다.

아침은… 롼워칸 옆에 딸린 식당칸에 가서 먹었는데 주방장이 먹으라고 하는 음식을 시켰는다. 면발은 우동인데.. 닭고기가 가득했다. 너무 느끼해서 반 정도 먹다가 그냥 나왔다. 먹는 도중에 기차가 한 역에 서길래 당장 달려나가서 콜라를 사왔다. 도착할 때까지 사사기를 다 읽어야지.

AM 10:40
심심하다. 아직 4시간이나 더 가야 한다. 여자친구가 보고 싶다. 그리고 사우나에도 가고 싶다. 어제 상해 지하철에서 무거운 짐을 들고 계단을 오르내리느라 땀이 범벅이 되었는데 씻지도 못하고 그냥 자고 일어났다. 아침에 세수와 양치는 대충 했는데 까치집이 된 머리는 어쩔 수 없다. 그냥 물을 찍어 발라서 폈다.

PM 1:30
계림에 거의 다 와간다. 승무원이 표를 바꿔 주었다. 중국 기차는 침대칸 같은 경우에 대해서만 알지만.. 객차마다 차장이 있다. 기차에 탈 때 차장은 차표를 다 걷는다. 그리고 카드를 하나 준다. 그리고 목적지에 도착하기 전에 침대로 와서 카드를 가져가고 다시 표를 돌려준다. 이를 “환표”라고 한다. (중국어 발음도 거의 “환표”에 가까워서 승무원이 환표 어쩌고 하면 그냥 표를 주거나 카드를 주면 된다.) 덕분에 내려야 할 역에 한 밤중에 도착하더라도 못내리는 경우는 없을 것 같다.

PM 11:20
Giggling Tree 게스트 하우스. 이곳은 네덜란드 부부가 운영하는 곳이고 손님들도 모두 서양인이다. 이곳에 체크인하고 뜰에서 쉬고 있는 손님들과 주인 아저씨와 인사를 나누었다 .아까 계림역에서 내리고 바로 매표소로 가서 한 30분 줄을 서서 난닝행 기차표를 끊었다. 처음으로 스스로 기차표를 끊는 건데 잘 되어서 너무 감사하다. 게다가 표를 끊고 나오니 바로 양슈오(Yangshuo)로 가는 버스가 있어서 탔다. 이 버스는 시내를 천천히 돌며 태울 사람을 다 태운 후에야 양슈오로 향했다. 양슈오로 가는 길에 점점 멋진 산 봉우리들이 보이기 시작했다. 중학교 때인가.. 우연히 과학 잡지에서 계림이란 곳의 사진을 본 적이 있다. 이 계곡, 산들이 어떻게 생성되었는지…

언젠가 꼭 가보고 싶었는데 이번 여행을 계기로 오게 되어서 좋다. 양슈오에 도착한 후 빨리 PC방을 찾아야 했다. 뭇을 곳인 Giggling Tree의 전화번호를 적은 종이를 또 잊어버려서.. 다행이었다. 인터넷 카페를 어렵지 않게 찾아서 전화번호를 메모한 뒤 택시를 타고 올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