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라시아 여행 일기 Day 14 – 사이공 시내 당일치기

2008. 5. 5 (월) Day 14

AM 7:55
사이공에 도착했다. 아침 5시쯤에 일어나 세수와 양치를 하고 기차가 서기를 기다렸다. 하노이-사이공에서 잤던 이틀 밤 동안 꿈을 꾸었다. 첫날은 끔찍한 교통 사고를 목격한 꿈이었고 조금 전에는 한국에서 평소처럼 회사에 다니는 꿈이었다. 나보다 먼저 회사를 옮겼던 친한 동료 2명도 나와서 정말 평소처럼 생활하는 꿈이었다. 그런데 꿈에서 깨어 보니 덜컹거리는 기차 안. 조금 서글퍼졌다. 아는 사람 하나도 없는 먼 땅에서 홀로 여행하는 것이 그리 쉬운 건 아니구나..

기차는 오전 5시 30분쯤 사이공역에 도착했다. 34시간의 기차 여행이 일단 끝났다. 예약한 게스트하우스에 오니 아침 6시 반. 아직 손님들이 체크 아웃 하지 않아 방이 없다고 10시에 다시 오라고 한다. 짐을 맡기고 나오니 PC방이 있길래 들어가서 여자친구와 메신저로 이야기했다. 1시간정도.. 2시간 빠른 한국에서는 여자친구가 이미 일어나서 공부를 하고 있었다. 많이 보고싶다.

PC방을 나와서 아침 먹을 곳을 찾다가 여행사가 있어서 들어가서 내일 프놈펜 가는 버스를 예약했다. $10. 6시간 거리 치고는 싼 편인 듯 하다. 내일 아침 8시에 출발하니까 오후 2시쯤엔 프놈펜에 가겠구나..

롯데리아를 발견했다. 베트남에는 온통 한국 것으로 가득하다. 거리의 자동차들도 거의 절반이 대우, 기아, 현대… 그리고 택시와 버스의 60~70% 정도는 한국산이다. 한국의 중고차를 수입해서 그냥 쓰는지 시청, 대공원 간다고 써 붙인 버스도 있다. 아무래도 대우 그룹의 영향이 아닐까… 궁금하다.

롯데리아에서 아침을 먹었다. 여기엔 햄버거뿐 아니라 밥도 판다.. 밥과 튀긴 치킨이 야채랑 함께 나오는 음식과 아이스커피를 마셨다. 한국돈 3000원. 이곳 치고는 꽤나 호화스럽고 비싼 아침밥이다. 이 돈이면 3명이서 베트남 쌀국수를 먹을 수 있는데..

내일 캄보디아에 가면 Siem Reap에도 가볼까 한다. 앙코르 와트가 있는 곳이다. 사실 유명 관광지 쫓아다니는 여행은 안하려 했는데 일정상 약간의 여유가 있어서 캄보디아에서 하루를 더 투자하기로 했다. 프놈펜에서 Siem Reap 까지 보통 관광객들은 비행기를 타지만 메콩강을 따라 배를 타고 갈 예정이다.

34시간을 달려 사이공 역에 도착한 기차

사이공역 대합실의 모습

사이공역

오토바이를 타고.. 사이공 강가에 왔는데 그다지 강이 아름답진 않았다.

다시 오토바이를 타고 지도를 보고 찾아서 사이공 시청에 갔다. 호치민의 동상을 보기 위해.

시장..

남베트남의 대통령 관저였던... Reunification Palace. 남베트남이 사용하던 물품들이 전시되어 있다.

Reunification Palace 내부에 있는.. 남베트남 대통령이 사용하던 회의실..

Reunification Palace에서 바라본 정원과 정문. 베트남전 당시 호치민의 공산 북베트남군 탱크가 남베트남 대통령 관저였던 이곳의 저 철문을 뚫고 진입하면서 베트남전은 미국의 패배로 끝나게 되었다.

남베트남군이 사용하던 물품. 미국의 지원을 받았다는 표시가 있다. 그리고 이 기기의 제조사는 모토로라.

다시 오토바이를 타고 거리로 나왔다. 신호 대기중 한컷^^

주유소에서..

시내 여러곳을 둘러본 뒤 한 카페에서 무선 인터넷으로 여자친구와 화상 대화를 하며 다음 여행지의 교통 정보를 정리하던 모습..

셀프..^^

사이공에서 오토바이를 직접 몰고 다니던걸 사진으로 남기고 싶어서 한 서양인 아주머니에게 사진을 부탁드렸는데.. 처음엔 날 오토바이 택시 호객꾼인줄 알고 얼굴 찌푸리고 됐다고 하던..ㅎㅎ 나도 관광객인데 사진 한장만 찍어달라고 하니 금새 웃으며 사진을 꽤 여러컷 찍어주었다.

저녁 먹으러 간 야시장에서.. 싱싱한 해물이..후후후..

해질녘의 사이공 시내.

베트남에서의 마지막날 저녁은 조금 화려하게 먹었다. 우선 쇠고기 쌀국수에 돼지고기 숯불 BBQ, 콜라. 한국돈으로 거의 6000원정도 들었다. 베트남에서의 가장 비싼 밥...^^

베트남 전쟁 종결의 순간

공산 북베트남 탱크가 남베트남 대통령 관저로 진입하면서 베트남 전쟁은 미국의 패배로 끝났다. (사진: http://uktv.co.uk)

3 comments

1. Then, арply a squeeze of sulfuг lotion
    on your fіngеr and smear іt on top of the zits.
    Being well hуdгatеd promotes skin moisturizаtion at
    itѕ best. It cаn give уouг ѕkin
    vіtаmin аnd іt can oxygenatе your
    ѕkіn.

2. If you want to start seeing bеtter and cleareг then yοu need to follow tіps like these.
    Blinkіng is something we do еveryԁay аnd it dοes make оur eyes stronger.
    The issue with glasses аnd lenѕes is that they do nοt addгess the
    underlying problem, so we are not curing the
    vision pгoblem, wе are just finding temρorary rеlief.

3. Cаndidа Albicans іs a yeast οгganism anԁ iѕ juѕt one
    of the hundrеds οf types and strains οf flora livіng
    in our gut. Yοu will have to be vегy surе thаt
    уοu do not lеave your уeast infection untreated.
    Shortneѕs of breath, persistent coughing, wheezing are ѕymptoms of rеsρiratory cаdiԁias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