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라시아 대륙 여행 Day 2 – 바다 위에서…

2008. 4. 23 (목) Day 2

AM 9:00
밤새 잠을 설쳤다. 객실이 뒤쪽이라서 그런지 엔진 소리도 너무 크고 엔진 돌아가는 충격이 침대로 다 전달된다. 기차 같으면 천천히 덜컹거리는 리듬에 더 잘 잠이 들텐데…

아침 7시쯤 일어났다. 어제 못했던 사우나에 갔다. 어젠 비도 맞고 찝찝해서 사우나에 가고 싶었는데 너무 일찍 문을 닫아버렸다. 여객선 안의 사우나는 예상보다 정말 좋았다. 보통 사우나 하면 어두운 곳에 백열등이 켜지고 습기가 자욱한 그런 분위기지만 여긴 수평선이 보이는 커다란 통 유리 창문이 있어서 상쾌한 아침 햇빛이 가득했다. 게다가 손님이 나 혼자라서 너무 기분 좋게 목욕을 했다. 끝없이 펼쳐진 바다를 보며.. 목욕을 하고 레스토랑에 가서 아침을 먹었다. 역시 바다가 보이는 커다란 창문 옆에서.. iPod으로 Bob Marley의 음악을 들으며..

어제는 날씨 때문에 그리고 막상 떠난다는 막연한 두려움에 겁이 났지만 지금은 날씨도 정말 좋고 기분 좋게 목욕을 해서 그런지 기분이 좋다.

이제 50분만 있으면 도착인데 창 밖으로 육지는 보이지 않는다. 사방을 둘러봐도 수평선뿐이다. 이 우주에 이런 별이 또 있을까.. 완벽한 그분의 솜씨에 그저 놀랄 뿐이다. 이런 걸작품을 멋진 배에서 편안한 소파에 앉아 통 유리 너머로 바라보는 나는 세상에 얼마 안 되는 행운아 중에 한 사람인 것 같다.

잠깐 갑판에 나갔었는데… 바람이 너무 심해서 도저히 서 있을 수도, 숨을 제대로 쉬기도 힘들다. 하긴.. 배 속도가 대충 40~50km/h는 되어 보이는데 이정도 바람은 거의 태풍 수준이겠지..

배에서 하루밤을 지내고 아침에 일어나서 먹은 아침 식사..

갑판 위에서..

내가 사용한 3등 선실 내부 모습.. 3등칸은 침대칸과 온돌방이 있습니다.

배 화장실에서 양치질을 하다가 문득..ㅡㅡ;

배가 칭다오 항구에 가까이 다가갑니다.

칭다오 여객 터미널에서 입국 심사를 받고서 거리로 나왔습니다.

칭다오 시내 맥도날드에서 늦은 점심을 먹었는데.. 콜라를 Large로 시켰는데 이런 컵에 나왔어요.. 거의 1리터정도는 될듯한..ㅡㅡ; 그런데 콜라를 마시다가 문득 든 생각.. 빨대가 컵에 built-in이었는데 그럼 빨대를 대충 씻어서 여러 사람과 공유하는건가..?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Current y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