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라시아 여행 일기 Day 28 – 바라나시의 잠 못드는 밤..T.T

 

2008. 5. 19. (월) Day 28

 

AM 8:23
바라나시는 정전이 잦다. 어제도 세 번이나 정전.. 어제 밤에 자는데 너무 더워서 잠이 안오고 있었는데 새벽 3시에 정전이 되어서 선풍기마저 꺼져버렸다. 완전히 찜통 같은 방에서 그냥 누워 있어도 땀이 줄줄 나는 그런 곳에 누워 있었다. 그리고 무서웠다. 낮에 갠지스 강 보트를 타면서 본 이상한 힌두교 의식들.. 그리고 시신을 그냥 불에 태워 버리는 화장 모습도 보고 분명 Varanasi는 악한 영의 소굴임이 분명했다. 잘 때 많이 무서웠음. 주님.. 이런 우상 숭배의 도시도 주님은 구원하시고 이들의 예배를 받길 원하시죠…

 

이런 독특한 종교 의식이나 인도의 건축물들을 보고 왜 사람들이 인도에 푹 빠져버리는지 솔직히 이해가 안간다. 누구는 인도만 5개월째 여행중이라는데…

 

어제 게스트하우스에서 같은 한국인 손님 중에 우연히 고등학교 선배를 만났다. 나이가 37살 적지 않은 나이여서 같이 학교에 다니진 않았지만… 그 선배와 여행 정보를 많이 교환하고 오늘 같이 숙소를 옮기기로 했다. 저녁에는 저렴한 Ganges강 보트 투어를 같이 다시 하기로 했다.

 

음… 갠지스 강에서 시신을 불태우거나 그 더러운 똥물이 신성한 강이라고 거기서 목욕을 하는 모습을 보면 이 사람들이 참 불쌍하다. 어제도 기차를 타고 오면서 본 시골 마을에도 교회 같은건 전혀 없어 보이던데. 윌리엄 캐리 같은 수많은 훌륭한 선교사들의 헌신과 순교에도 불구하고 왜 아직 인도 땅은 이런 우상 숭배와 잘못된 신앙이 가득한 나라가 되어 있을까… 주님은 인도 땅에 대해서 어떤 계획을 갖고 계실까…?

 
PM 11:00
한국인 일행 3명과 같이 오토릭샤를 타고 어떤 사원을 구경하러 갔다 왔다. 불교와 비슷하지만 불상의 모습이 다르고 심지어는 사진에 나온 그 종교의 승려는 하체까지 완전히 드러낸 모습으로 도를 닦고 있었다. 좀 충격적이었고 사람들이 왜 이런 종교에 빠질 수밖에 없나 생각이 들었다.

 

햇빛에 오래 걸었더니 머리가 엄청 아팠다. 오토릭샤로 바라나시에 돌아온 후 OM HOME 게스트하우스에 빨래를 찾으러 갔다 오는 길이 엄청 멀었다. 햇빛 아래서 걷는 게 정말 힘들다. 호텔에 오자 마자 쓰러졌다. 샤워를 했는데 몸살에 걸릴 것 같다 게보린을 먹고… 저녁에 그 2명과 그리고 한국인, 일본인 여자 2명과 갠지스강 보트 투어를 했다. 여행 친구들이 생기니까 좋다. 금방 정이 가고… 같이 저녁을 먹고 게스트하우스 옥상에서 Beer Party를 하며 여러 가지 이야기를 하며 시간을 보냈다.

 

바라나시는 정전이 너무 잦다. 지금도 전기가 나가서 에어컨이 꺼져버렸다. 이곳 호스텔로 옮긴 이유가 에어컨 때문이었는데… 계획적으로 부분적 전기 공급을 하는게 아니라 매우 random하다. 이것만 빼면 여행이 꽤나 즐거울걸…

새로 옮긴 숙소에서 바라본 Ganga

우연히 만난 고등학교 선배(왼쪽 선글라스) 일행과 같이.. 릭샤 기사와 흥정하는 모습..

릭샤 흥정.

덥다...

불교는 아닌.. 어느 종교의 사원에 갔을 때 정말 지나치게 친절할 정도로 설명을 해준다.

달라이 라마가 이곳에서 "축복 (Blessing)"이라는 의식을 받는 사진을 자랑스럽게 보여준다.

날씨가 너무 덥고 사람을 지치게 한다. 저런 유치한 광고도.. 펲시를 미치도록 마시고 싶게 만든다.

과일가게에서..

바라나시 골목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Current ye@r *